호주 4개 항공사 정시 출발•도착률 62%선 불과
작성자 정보
- 뉴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7,580 조회
-
목록
본문
시드니공항 항공편 취소 세계 6위, 지연 9위 평가
인원부족 시달리는 ‘배기지 핸들러들’ 파업 경고
시드니공항에서 항공편 취소•지연으로 탑승객들의 불편이 커지고 있다
인원부족 시달리는 ‘배기지 핸들러들’ 파업 경고
시드니공항에서 항공편 취소•지연으로 탑승객들의 불편이 커지고 있다
6월 중 콴타스, 버진, 젯스타, 렉스항공의 63%만이 정시에 출발했고 61.9%만이 정시에 도착했다.
시드니공항은 항공편 취소에서 세계 6위였고 지연에서 9위를 차지했다. 지난 두달동안 34.2%의 항공편이 지연으로 영향을 받았다. 지난 25일(월) 이른 아침 시드니 공항에서 수백명의 탑승객들이 비행기를 탑승하기위해 추운 겨울 날씨에 야외에서 긴 줄을 서야 했다
한편, 호주 주요 도시 공항에서 여행가방을 옮기는 배기지 핸들러(baggage handlers)들이 파업을 경고하고 나섰다. 이들이 속한 교통노조(Transport Workers’ Union: TWU)는 에미레이츠항공이 소유하고 있는 호주 최대 배기지 핸들링 회사인 드나타(dnata)와 새로운 고용계약을 놓고 26일 노사감독기관인 공정근로청(Fair Work Commission: FWC)에 파업 행동에 대한 심사를 신청했다.
파업이 허용되면 콴타스, 에티하드, 싱가폴항공을 포함한 20개 국내외 항공사들이 타격을 받을 수 있다. 배기지 핸들러들이 파업할 경우, 시드니공항은 항공데이터 플랫폼인 플라이트어웨어(FlightAware)로부터 세계 최악의 공항 그룹에 포함될 수 있다
지금도 항공편 취소와 지연으로 탑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데 최악의 상황이 될 수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인원 부족(understaffing)이 가장 큰 문제다.
[출처 : 한호일보-사회]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